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부가세 신용카드 납부 및 포인트 사용하기

by 금빛이웃 2023. 1. 24.

부가세 납부 시 현금 대신 신용카드 납부 방법 과 그와 동시에 신용카드의 포인트를 사용하여 세금 부담을 줄이고, 자기 명의 카드의 한도 부족 또는 기타 개인사정으로  부득이 타인의 신용카드로 납부하고자 할 경우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.

 

부가세-신용카드-납부-및-포인트-사용하기

 

A. 부가세 신용카드 납부는 세무서 직접방문, 홈택스 웹 또는 앱, 카드로택스, 금융기관, 우체국을 통해 납부할 수 있습니다.

 1. 오프라인 결제 방법

 납부 전 신고는 반드시 먼저하고, 신고 접수증을 확인 후 세무서, 금융기관 및 우체국은 업무시간이나 영업시간 내 납부서를 지참하시고 신용카드 결제를 하면 되고, 타인 카드 사용 시 방문 전 문의하고 방문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.

 

2. 온라인 결제 방법

 (1) 홈택스 웹 결제 방법 (https://www.hometax.go.kr/websquare/websquare.wq?w2xPath=/ui/pp/index.xml&tmIdx=0&tm2lIdx=&tm3lIdx=)

 

  ① 전자신고시 : 신고/납부 → 국세납부 → 납부할 세액 조회 납부 조회 은행이체 또는 카드 결제 선택

  ② 서면 신고시 : 신고/납부→국세납부  자진신고 → 납부구분/ 세목/ 납부할 세액 입력 후 납부하기 클릭 → 은행이체 또는 카드 결제 선택 

 ③ 타인 카드로 납부 : 신용카드 명의자로 로그인 → 신고/납부  국세납부 → 타인세금 납부 전자납부번호/ 납세자/ 수입징수관리/ 납부할 세액 입력 후 납부하기 클릭 → 은행이체 또는 카드 결제 선택

 

홈택스-신고/납부-페이지
홈택스 신고/납부 페이지

 

 

홈택스-세금납부-페이지
홈택스 세금납부 페이지

 

홈택스 국세납 홈페이지

 

 (2) 카드로택스 (https://www.cardrotax.kr/index.giro)

  납부방법 : 로그인 → 국세 →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나 세금 클릭 →결제수단에서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선택, 포인트 사용여부 클릭, 조회 후 납부클릭

카드로택스-홈페이지
카드로택스 홈페이지

 

 3. 신용카드 결제 시 유의사항

  • 카드로 세금을 결제하면 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.
  • 지방세와 달리 국세는 카드로 결제하면 납세자가 수수료를 부담합니다. 신용카드는 0.8%, 체크카드는 0.5% 부과되고 있습니다. 무이자 할부로 세금을 납부할 경우 납부수수료를 합친 금액을 기준으로 할부수수료가 청구되는 단점이 있습니다. 

B. 납부액 중 신용카드 포인트 사용도 가능합니다.

 신용카드 포인트로 모든 국세, 지방세의 납부가 가능하며, 납부방법은 카드로택스에 접속해서 보유한 신용카드 포인트를 차감하는 방식입니다. 납부할 세금보다 보유한 포인트가 적으면 포인트 차감 후 남은 금액을 카드로 결제합니다.

※ 세금포인트 : 자진 납부한 금액의 10만원 당 1점이 부여되며, 고지 납부한 세금은 개인은 0.3점이 적립되며 법인은 없습니다. 사용방법은 징수유예 및 납기연장 신청 시 납세담보 제공 면제 (1포인트가 10만원), 세금포인트 온라인 쇼핑몰에서 포인트를 사용해 5% 할인되며, 홈택스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합니다.

 

 

댓글